3가지가 정리 안됐다면 홈페이지 아직 제작하지 마세요!!

2020. 1. 13. 17:20홈페이지

 

홈페이지 제작이 필요하신가요? 

간단히라도 내용을 정리해 봐야 의뢰라도 해 볼 텐데 뭐부터 정리해야 할 지 헷갈리시죠? 

셀프디마가 홈페이지 제작 전 가장 먼저 정리해야 할 3가지를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홈페이지 제작 목적 

홈페이지를 제작해야 하는 목적은 제일 먼저 정리가 되어야 할 부분입니다. 

목적이 분명해야 그에 맞는 컨텐츠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목적을 예를 들어 보면 

- 고객 정보 수집 (회원가입)

- 회원관리

- 제품 및 서비스 판매 

- 회사 정보 제공을 통한 신뢰감 구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뉴얼을 하려고 한다면 더욱 보강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를 정리해 볼 수 있겠죠. 

 

- 회원관리 시스템 보강 

- 상품 카테고리 정리 후 설명 보강

- 트렌드에 맞는 디자인으로 디벨롭 

 

외에도 많은 목적이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두번째. 명확한 타깃 

두번 째로 명확하게 정리되어야 할 부분은 홈페이지 접속을 유도할 타깃입니다. 

당연히 우리 고객이 들어오겠지.. 라고 생각하기에는 범위가 너무 광범위해 홈페이지의 세부사항을 기획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제품을 한번 이상 사용한 기존 고객 

- 우리 회사 이름을 처음 들어 본 **에 관심이 많은 고객 

- 소싱할 제품을 찾고 있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는 사장님 

 

등 범위를 좁혀서 정리를 해야 그들에게 맞는 정보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습니다. 

제가 위에 정리한 타깃도 사실은 아주 세분화되어 있지는 않지만 이 정도만 정리 돼도 방향에 맞는 기획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타깃이 다양하다면 그들에게 맞는 페이지를 따로 구성할 수도 있겠죠. 

 

 

 

세번째. 운영 계획 

마지막은 운영계획입니다. 

블로그는 꾸준히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홈페이지는 제작만 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홈페이지는 오히려 블로그보다도 더 많은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제작 후에도 어떻게 운영을 할 건지 사람들이 들어와야 할 만한 요소를 꾸준히 만들 수 있는지를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콘텐츠

이벤트 

회원관리 

등 다양한 요소로 사람들의 방문을 끌 수 있겠죠. 

 

 


 

 

이상으로 이 3가지가 정리가 되기 전이라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들 (블로그, 페이스북, 등) 을 더욱 활용해 콘셉트가 정리된 후에 홈페이지를 제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목적이 불명확한 웹사이트는 결국 업체의 배만 불려주는 것으로 끝이라는 것 꼭 기억하시고요. 

 

그래도 정리가 안되신다면 디마랩으로 연락 주세요. 

사장님들의 사업을 응원합니다!! 

 

디자인 마케팅 연구소 디마랩